데이터 이해
1. CRM의 목적은 변함없고, 방법은 다양해지고있다.
데이터 분석 기획
1. 고객니즈변화: 고객, 채널, 영향자들
2. 우선순위 평가기준: 전략적중요도(전략정 필요성, 시급성) / 실행 용이성(투자 용이성, 기술용이성)
3. 분석적으로 사물을 인식하려는 WHY관점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문제해결방식: 하양식 접근방식
4. 분석과제 주요 관리: Data Size, Data Complexity, Speed, Analytic & Complexity, Accuracy&Precision
5. 집중형 조직구조: 독립적인 분석전담
6. 분산된 조직구조: 현업부서에 분석업무
7. 기능중심: 별도의 조직을 구성하지않고 해당 업무부서에서 직접 분석수행
8.
데이터 분석개요
1. 명목척도
2. 순서척도
3. 구간척도: 온도, 지수
4. 비율척도: 무게, 나이, 시간, 거리
5. 구간추정: 확률로 표현된 신뢰도 하에 모수가 특정 범위에 포함될 것으로 추정
6. 집락추출법: 모집단을 군집으로 구분하고, 선정된 군집의 원소를 모두 샘플로 추출하는 다단계 추출방법
7. 계통추출법:
8. 층화추출법:
9. 모수검정: 부호검정, 윌콕슨 순위합검정, 만위트니의 U검정, 런검정, 스피어만의 순위상관계수
10. R의 분류 방법은 rpart, rpartOrdinal, randomForest, party, tree, marginTree, MapTree
11. k-평균법은 계층적 군집과 달리, 한 개체가 속해있던 군집에서 다른 군집으로 이동해 재배치가 가능하다.
12. 서열척도 상관관계: 스피어만
13. 등간척도 구 변수: 피어슨
14. 분해 시계열: 추세요인, 순환요인, 계절요인, 불규칙요인
15. 향상도
16. 지지도: P(A교B), A와 B포함 수/전체거래수
17. 신뢰도: P(B|A), A를 구매했을때, B가 포함되는 비율
18 향상도: 신뢰도/P(B)
주관식
merge(A, B, by="class")
정보전략계획: 정보기술또는 정보시스템을 전략적으로 활용 -> 회사 문제점도출하고 시스템 구축 우선순위 결정
분석 유즈 케이스: 문제에 대한 상세설명및 해결했을때 발생하는 효과 명시, 전환 및 적합성 평가에 활용
0/0 -> Nan(결측치)
1/0 -> Inf
0/1 -> 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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